2021. 6. 22. 20:57ㆍ주식
현대자동차의 기세가 매섭다.
그동안 반도체 및 자동차 관련주를 보유하신 주주분들은
수많은 호재와 상승장속
오르지 않은 내주식 ㅠㅠ 이라 생각하며
속앓이를 많이 하셨을건데
이제부터 시작되는듯 하다.
물론 현대차가 지금까지 주가가 안 좋았던건 아니다. 다만 생각보다 덜 상승했을뿐 오늘은 전체적으로 코스피지수가 상승 마감 하면서 우량주들의 선전이 빛났던 하루다. 6월초 멋들어지게 날아오르던 장세에서 다시 조정을 받았지만 오늘 약 3.5% 강한 상승을 보여주며 저력을 보여주었다. 20일선을 받쳐주고 있는 모양새이고 60일 선도 점차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 주식시장에서 상승과 하락은 그저 변동성일뿐 그 폭이 크지 않는다면 굳이 마음 졸일 필요가 없다.
그동안 생산력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힘들었던 현대차에 가뭄에 단비같은 소식이다. 컨트롤 유닛(ECU) 공급 부족으로 그동안 생산에 차질이 있었고 이 부품은 스위스 ST마이크로의 반도체 소자를 받아 독일 비테스코가 납품한다고한다. 처음 들어보는 기업이긴 한데 어쨋거나 참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현대차 이기에 없어서 못팔아 손가락 빨던 모습이 어서 없어지길 바란다.
현대차는 지난해 12월 본계약 체결 이후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대한 지배 지분 인수를 최종적으로 완료했다고 한다.
현재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가치는 약 11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한화로는 대충 1조3천억정도? 이로써 현대차느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을 80% 소유하게 되었다.
로봇 시장은 글쓴이도 미래 성장가능성이 가장 확실해 보이는 섹터로 보고 있고 어느세 기술 발전은 급성장 중이며 향후 정보통신기술(ICT) 발전과 함께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적립식 투자로 AI 로봇시장에 꾸준히 투자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현대차가 앞으로 나올 자율주행차라던지 이러한 분야에 있어 더욱더 앞서나갈 발판을 마련한것이라 생각된다.
21일 와이즈리포트를 보면 현대차의 2·4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 29조3998억, 영업이익 1조8207억원, 순이익 1조4433억원 규모다. 지난해 2·4분기 대비하여 매출은 35.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08.4% 늘어난 규모다. 이같은 예상대로라면 현대차는 지난 2014년 4·4분기 1조8757억원 이후 처음 , 분기 영업이익이 1조8000억원을 넘기게 된다. 뭐 감이 안잡히는 금액이기 때문에 그냥 전년 대비 해서 얼마나 늘었는지 퍼센트로 보는게 더 수월하다.
물론 이같은 내용은 예상치 이지 실제 실적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반도체 부족으로 몸살을 앓고있는 여타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비교해 보았을때 상당히 선방을 하고 있고 제네시스와 같은 고가차량이 특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기대해볼만 하다.
또한 자체적인 플랫폼 개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젠 차도 스마트폰으로 구입하는 시대이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발빠르게 대처하는 모습이 참 좋아보인다.
특히 저 어플에 가입되어있는 회원들은 구독한 상품에 따라 3박4일 차량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고 하니 어서 가입하시길 바란다.(광고 아님)
매일 종잡기 어렵고 혼란스러운 나날이 지속되고 있다.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것은 3가지라고 본다.
바로 인플레이션과 보복소비, 실적 장세이다.
글쓴이는 다른건 잘 모르겠고 일단 실적 좋은 기업 위주로만
주목하고 있다.
때문에 그런 이유에서 현대차는 적어도 내년 상반기 시장까지는
좋은 가격대를 유지해 주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현대차 주주분들!!!(전 없지만 ㅠㅠ)
모두 부자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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